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코딩 블로그

[Java] 밤샘 도우미 프로그램 본문

코딩 프로젝트

[Java] 밤샘 도우미 프로그램

14253647586970 2019. 5. 30. 03:48

안녕하세요. 오늘 들고 온 프로그램은 여러분들의 밤샘을 도와줄 친구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사실 작년 말에 올렸던 2019년 카운트다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, 소스 코드 몇가지를 변경하여서 여러분들이 편하게 밤을 샐 수 있도록 변화했습니다. 행복한 새해가 찾아온듯한 사진은 쿨하게 빼버렸습니다. 여러분들이 겪으실 일이라면 단지 밤을 다 샜고 7시가 됐으니 하루를 준비해라, 하여간 하루 종일 졸릴거다 이정도의 말 밖에 없을겁니다.

왜 만들었는가

제가 이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계기라면, 음... 밤샘입니다. 밤샘을 해야 하는데 뭔가 저를 도와줄 것이 필요했어요. 자고싶긴 한데 깨어 있어야 할 이유가 있으니...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라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 것입니다.

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저 프로그램이 작동하면서 제게 시간을 알려주고 있군요.

자세히 소개하자면

앞서 개요문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2019년을 기다리자는 목적으로 만들었던 프로그램과 유사합니다. 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했고요. 단지 현재 시각과 날짜를 파악하여 자바 API로 새벽 7시를 기다리는 것을 도와주는 타이머 프로그램입니다. 제 말이 너무 복잡해진 것 같네요. 편하게 말하겠습니다. 새벽 7시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참 간단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이런 식으로 작동한다

사진을 보시다시피 지난번에 올렸던 것과는 다를 게 없죠. 시간을 자동으로 잡아주고, 문구가 달라진 것이 그나마 달라진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. Java를 제대로 활용하지도 않았고 밤샘이 필요했던 저를 위해 간단히 문구 몇 개만 뜯어고친 것이기에 최적화 상태도 좋지는 못합니다. (2019년 기다리기 프로그램도 그냥 만들고 보자는 생각으로 만들었는데 그걸 기반으로 했으니 당연한 것이겠죠.) 물론 프로그램 자체가 워낙 가벼워서 그 정도로는 별 일 없을지도 모르고요.

저는 밤샘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아침 7시를 마주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메시지를 이 프로그램 안에 넣어놨습니다. 궁금하시면 직접 소스 코드를 보길 바라는것은 농담이고 여기 있습니다.

드디어 행복한
아침이 밝았습니다!
당신은 피곤하겠지만

어찌 힘이 나실련지요... 저는 더 피곤하겠네요. 사실 더 피곤하라고 넣은 건 아닙니다. 진짜로요.

다운로드 및 마무리

블로그 독자 여러분들이 이 프로그램과 함께 성공적으로 밤샘을 끝마치실 수 있었으면 하네요. 밤 새도록 이 프로그램을 만들고 글을 쓰자니 지금도 누군가는 밤을 새고 있겠지 싶은 생각이 듭니다.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아무래도 간단한 JAR 파일을 기대하였을 겁니다. 특히 Java를 잘 모르는 분들께서는 EXE까지 기대하셨겠죠. (물론 자바 JAR을 EXE에 넣을 수 있긴 하지만) 근데 슬프게도 우리 용량 제한은 저를 배신하지 않았습니다. 역시 그대로였죠. 아무래도 안에 집어넣은 폰트 파일이 큰 용량을 잡아먹는 듯 합니다. 그래서 GitHub에서 바로 다운받아서 체험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코드를 올려놓았습니다.

Github 저장소: https://github.com/dhkim0800/stayupnight-helper

구동을 원하신다면 Eclips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 기본 설정이 되어 있어서 불러오면 자동으로 Maven을 통해 요구 사항이 다운로드됩니다. 사실 그게 지금 필요한지도 모르지만요.

하여간 이 프로그램과 함께 밤샘을 하게 된 분이 계시다면 즐거운 '밤샘'하시길 바랍니다.

PS

왜 이렇게 글이 길어졌을까요? 게임도 밤만 되면 잘 되더니, 저는 야행성인가봅니다.

Comments